두산인의 하루

자회사/직무 검색
지원자 전공에 맞는 직무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두산 자회사 직무 검색       검색
직무검색결과
두산에너빌리티-서비스
*발전서비스 업무는 주로 창원에서 근무하게 되며 발전소 정비(Maintenance), 부품판매, 개보수(Repair), 성능개선(Retrofit), 진단/평가(Assessment) 사업을 수행하게 됩니다. 서비스 업무는 크게 서비스 Proposal, 발전서비스기술, 서비스 사업관리, 서비스 국내/해외 영업 업무로 나누어 지며, 업무로서는 발전설비 견적 및 기술 제의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발전 설비 진단, 성능/수명평가, 운전 상태 분석, 설비 개선 및 최적화, 진단/평가 기술개발 및 고객 Consulting을 통해 발전 설비가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서비스 업무는 발전소 설비의 유지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선진국가에서 지속적으로 성장이 가능한 분야로 향후 이를 위한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두산에너빌리티-시공
*시공은 EPC BG에서 근무하며, 건축(주거시설, 상업시설 등), 토목(도로, 교량, 항만 등) , 플랜트(발전소, 공장, 에너지시설 등) 건설현장에서 공사관리, 공정관리, 현장관리, 안전관리, 품질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현장에서의 업무는 크게 공사 및 공무 Part로 나누어집니다. 공사업무는 현장 내 시공, 공정, 안전, 품질, 환경 및 협력업체관리 등을 하며 계약공기 내의 책임시공을 담당합니다. 공무업무는 현장의 원가관리가 주업무로 행정, 설계변경 및 대관/대발추처 업무를 담당합니다.
시공은 EPC(Engineering, Procurement, Construction)의 최종단계인 Construction을 수행하며, 無에서 有를 창조하는 업무로써 가장 Active하며, 성취감을 크게 느낄수 있는 업무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R&D
*기술연구원은 분당 및 창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발전/담수시스템 기반기술 연구인 선행 R&D는 분당에서 수행하고, 제품개발에 적용하는 Application R&D 및 소재기술은 창원 본사에서 개발 중에 있습니다. 
기술연구원의 주요 업무는 차세대 발전시스템 독자기술 개발, 미래성장 엔진 확보를 위한 미래사업 기술개발, 발전용 대형 가스터빈 개발, 화력발전용 통합 감시 제어시스템 개발, 핵심 소재개발, 현장 문제 해결을 위한 Fight-fighting, 전사 기술경영 비전 제시 및 중장기 기술전략 수립 등으로 구분됩니다. 
모든 연구원이 기술개발의 주체인 수평관계로 이루어져 있어 업무수행에 재량권이나 자율성이 많이 부여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