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의 하루

자회사/직무 소개
지원자 전공에 맞는 직무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
두산에너빌리티 Doosan Enerbility

두산인의 하루

  • 기업정보
  • 직무소개
두산에너빌리티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플랜트 전문기업으로서 지난 50여년간 전 세계 40여개 국가에 발전, Water 사업 분야의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며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해 왔습니다. 해수담수화 분야에서는 자타가 공인하는 세계 1위이며, 발전 설비 분야에서도 글로벌 리더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20년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원전 주기기를 공급했으며, 우리나라가 수주한 UAE 원전 프로젝트에도 원전 주기기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영국의 Babcock, 체코의 Skoda Power, 독일의 Lentjes 등 글로벌 발전 설비 기업을 인수하면서 보일러-터빈-발전기(이른바 ‘BTG’)의 풀 라인업(Full Line-up)을 갖추었습니다. 또한 베트남의 두산 VINA, 인도의 DPSI 등을 비롯한 글로벌 생산 체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미래 성장 동력인 친환경 그린 에너지 분야에서는 3MW 육해상 풍력시스템인 WinDS3000TM 인증을 완료하고 2011년 전남 신안 풍력단지 9MW 첫 수주에 성공한 이후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화력발전소 부지에 총 24MW 규모의 육상풍력단지를 조성하는 사업과 서남해상풍력을 수주하는 등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또한, 국내 주요 1000MW 초초임계압(USC) 화력발전 프로젝트와 인도 최초 1000MW USC 발전소를 연이어 수주하면서 친환경 고효율 발전 기술 시장에도 활발히 진출하고 있습니다. 두산중공업은 ‘Global Leader in Power and Water’ 라는 비전 아래 전 세계 인류에게 빛과 물을 제공하고 지구의 가치를 높이는 기술을 구현함으로써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 기업정보 상세설명

회사명

두산에너빌리티

대표이사

박지원

설립연도

1962년 9월

임직원수

4,540명

대표전화

055-278-6114

Fax

-264-5551~2

인사관련 연락처

031-5179-3003

인사관련 이메일

[email protected]

웹사이트

http://www.doosanheavy.com

주소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귀곡동 555번지

사업영역

원자력, 발전기자재, EPC, 담수, 주단조, 건설업, 환경&운반설비

두산에너빌리티 직무소개 상세설명
About This Job
*각 BG(Business Group) 산하에는 국내영업팀과 해외영업팀이 있습니다. 국내영업팀의 경우 제품 특성상 원자력, 화력, 복합화력 등 모든 발전소 및 플랜트에 기기 및 제품을 공급하며, 발주처 역시 주요 발주처인 한전과 6개 자회사를 포함하여 지역난방공사, 기초과학연구소, 건설사 등 다양한 고객과 상대하여야 합니다. 국내영업팀은 단일 PJT 수주금액이 500억~3000억의 대규모 PJT를 담당하게 되며, 주요업무는 ITB 분석, Proposal 작성, 입찰가격 산정, 계약협상으로 이러한 업무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고객관리, 경쟁사 및 고객 정보 수집, 시장조사 및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수립 등의 업무가 요구됩니다.
Qualification
*대규모 PJT 수주업무인 본 직무의 특성은 첫째 장기적인 PJT 이므로 고객과의 깊은 유대를 형성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둘째 대형 Plant 산업임을 고려 전략적 사고능력이 요구됩니다. 셋째 국내시장임에도 불구 국내시장이 이미 개방되어 있어 다양한 외국사와의 제휴 또는 경쟁이 필요하므로 Global 역량이 필요합니다. 넷째 산업재를 판매한다는 점에서 기술적인 배경이 있어야 합니다. 다섯째, 결국 수주의 마지막 절차는 계약체결이라는 법적 행위입니다. 즉, 계약적인 Legal 마인드와 계약 협상능력이 필요합니다. 끝으로 본인의 역량 못지 않게 조직의 역량이 필요하다는 점. 따라서 조직의 역량을 활용할 수 있는 리더쉽과 조정력이 필요합니다. 성공적인 영업맨이 되기 위해서는 다양한 요소가 필요하지만 사전에 모든 지식을 한꺼번에 갖출 수는 없습니다. 위에 있는 모든 것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열정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부족한 것이 무엇인지 항상 생각하고 끊임없이 자신의 부족을 채우려는 열정이 영업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Career@DOOSAN
*B2B 산업의 특성상 기술적인 감각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므로 우선 2~3년간 설계팀 등에서 제품에 대한 기초를 습득한 이후 영업에 오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따라서 설계팀에서 근무 경험은 영업마인드를 위해 필요한 제품지식을 쌓을 기회를 가지는 것입니다. 영업은 종합예술입니다. 따라서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경험이 결합되고 이를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또 한가지는 또한 상대를 분석하고 설득하는 전략적 사고가 요구됩니다. 따라서 훌륭한 영업맨은 사내 어떤 부서에 가서도 가장 잘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기획이나 관리부서에서 근무하고 싶다면 처음부터 그곳에 있는 것 보다 영업근무를 통해 Business에 대한 시야를 넓힌 후에 근무한다면 보다 창의적인 업무를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당신이 CEO를 꿈꾼다면 당신의 경력 어디에선가 반드시 영업근무 경력이 있어야 할 것입니다. 영업이야 말로 General Manager가 가져야 할 모든 역량들이 요구되기 때문입니다.